주말이라 아침 출근 인파도 없을테고 조금 늦잠을 자도 되지 않을까, 약간 꾀를 부리며 어제는 조금 느지막히 잠이 들었다. 웬걸, 일부러 알람도 꺼놨는데 7시 5분에 정확히 눈이 떠졌다. 눈꺼풀에 잠이 아직 좀 남아 잠시 고민을 했지만 크레이트 안에서 자고 있는 보리가 혹시 답답할까봐 결국 게으름을 피울 수는 없었다. 바로 문을 열어주었더니 역시 기지개를 피며 바로 집 밖으로 나온다.

오늘 아침엔 집 문간에서 시간을 많이 보냈다. 보리는 아직 아파트 건물에 익숙해지지 않아서 산책 나갈때 혼자서 걸어나가기를 힘겨워 한다. 그래서 결국 내가 보리를 안고 "안전한" 장소까지 가서 내려주는 일이 많지만 언제까지나 그럴 수는 없는 법. 매일 못해도 5분씩은 집 현관에서 보리가 스스로 걸어나가도록 시간과 여유를 주기로 했다.
여차저차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오는 것 까지는 했는데, 그 밑에서 또 망설여서 결국 내가 들고 나왔다. ㅠ 나도 성질이 급해서 참. 
어쨌뜬 30분동안 간략하게 아침 산책을 하고 돌아오는 길엔 시장에 들러 과일도 사왔다.
한 열흘 전부터 보리는 집 안에선 전혀 용변을 보지 않는다. 하루에 두번 산책을 나갈 때만, 그것도 매번 거의 같은 장소에서만 해결을 한다. 특별히 가르치지도 않았는데 참 신통하고 기특할 따름이다. 집 안에서 할 때도 언제나 욕실 안의 배변 패드로 향하곤 했지만 그 패드를 청소하는 것도 사알짝 귀찮고 욕실 안에 냄새가 밸까봐 조금 걱정도 했었는데 어쩜 이렇게 이쁠 수 있을까.

한시 반쯤 또 보리를 데리고 길을 나섰다. 동네 친구를 만나 같이 커피도 한잔 하고 한국 슈퍼에 걸어서 다녀왔다. 보리가 한번도 와본 적 없는 낯선 길을 참 오래도 걸었는데, 더군다나 날이 좋은 토요일이라 쇼핑하는 인파와 자전거, 차도 굉장히 많아 요 어린 것이 무척 힘들었을 것이다. 그래도 꽤 많은 구간을 의젓하게 옆에서 잘 걸어주었다.
4시쯤 집에 돌아왔는데, 보리는 아니나 다를까 바로 쓰러져서 7시까지 곤히 잤다.

8시에 다시 저녁 산책을 나갔다. 좀 천천히 30분쯤 걸을까 하고 나갔는데 빗방울이 뜨문뜨문 떨어지길래 좀 당황했다. 그래도 앞으로 겨울 몇 개월 동안 비가 얼마나 많이 올텐데, 이정도 비에 질 수는 없지. 역시 보리도 시골개 ^_^ 답게 빗줄기는 아랑곳 하지도 않고 할 일 다 하고 ㅋㅋ 전혀 뒤쳐지거나 흐트러지지 않고 내 옆을 곧잘 따라왔다. 집에 들어갈 때 까지 한번도 목줄을 당기지도 않아 너무 예뻤다. 흑흑...... 중증인 것 같다.
비도 맞았고 목욕 시킬 때도 슬슬 되었고 해서 바로 샴푸. 그리고 바로 또 주무시더라.
뽀송뽀송 보리 털에 코를 마구 파묻었다. 오늘 밤까지만 할 수 있는 일이다. 마음껏 만끽했다. ㅋㅋ
내일 일요일은 또 무엇을 하면 좋을까.


AND